Sarcoidosis는 대부분 폐와 림프선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. 대부분 폐와 림프선에 영향을 미치지 만 눈, 피부, 심장, 간, 비장 또는 뇌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Sarcoidosis는 염증이 발생한 조직의 비정상적인 덩어리가 장기에서 자라게합니다. 이것은 영향을받는 기관의 기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Sarcoidosis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어떤 경우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절로 해결됩니다. 최소한의 치료로 수년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. 심한 경우 장기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Sarcoidosis는 남성보다 여성에서 더 흔합니다. Sarcoidosis의 가족력이있는 사람들은 발병 위험이 더 높습니다. 실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감염원, 화학 물질 또는 먼지에 대한 신체의 면역 체계 반응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.
조짐
증상은 보통 20 ~ 40 세 사이에 나타납니다.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심각도도 다르며 영향을받는 기관에 따라 다릅니다.
일반적으로 우려를 불러 일으키는 초기 증상은 지속적인 마른 기침, 숨가쁨, 체중 감소, 식은 땀 및 피로입니다.
영향을받는 기관에 따라 발생할 수있는 다른 증상의 목록이 많습니다. 피부에 붉은 융기, 부은 통증 성 관절, 림프절 비대, 땀샘 비대, 쉰 목소리, 낭종으로 인한 손이나 발 통증, 신장 결석 형성, 간 비대, 부정맥, 청력 상실, 수막염, 발작, 흉통, 쌕쌕 거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 , 흐린 시력, 실신, 두통 또는 건조하고 가려운 눈.
증상이 한 번에 모두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Sarcoidosis로 고통받는 경우 이러한 증상을 모두 경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진단
영향을받은 기관의 차이로 인해 진단은 환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. 의사는 흉부 X- 레이 또는 고해상도 CT 스캔을 원할 수 있습니다. 이 영화는 당신의 장기에서 덩어리가 자라는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.
의사가 수행하기를 원할 수있는 다른 검사로는 폐 기능 또는 호흡 검사로 폐가 영향을 받았는지 또는 호흡 곤란이 너무 심한 지 확인합니다. 기관 지경 검사, ECG 또는 EKG 또는 PET 스캔은 Sarcoidosis 성장의 영향을받은 기관을 진단하는 데 도움이되는 다른 검사입니다. 혈액 및 소변 검사, 눈 검사도 진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치료
어떤 사람들은 전혀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 성장은 때때로 치료없이 저절로 해결 될 수 있습니다. Sarcoidosis에 대한 실제 치료법은 없습니다. 치료가 필요한 경우 증상을 돕거나 심한 경우 장기 부전이 발생하는 경우 도움이됩니다.
치료에는 코르티코 스테로이드, 면역 억제제 또는 하이드 록시 클로로퀸과 같은 일부 약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 심장이 너무 긴장된 경우 물리 치료, 폐 재활 또는 심장 박동기를 삽입해야 할 수 있습니다.
증상이 경미하면 의사는 증상을 모니터링하고 시간 경과에 따른 진행 상황을 추적 할 것을 제안 할 수 있습니다. 장기가 고장 나기 시작하는 심각한 경우에는 장기 이식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합병증
Sarcoidosis가 장기적인 경우 발생할 수있는 몇 가지 합병증이 있습니다. 폐 감염, 백내장, 녹내장, 신부전,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, 안면 마비, 불임, 심한 심장 및 폐 손상, 호흡 곤란, 심계항진, 시력 상실, 눈 통증, 빛의 민감성 또는 안면 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심한 경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이러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진행 상태를 확인해야하는 경우 이러한 합병증 중 하나로 끝나지 않도록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테이크 아웃
Sarcoidosis는 일반적으로 저절로 해결됩니다. 치료법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치명적 질병은 아니지만 때때로 확인하지 않고 방치하거나 의학적 개입없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비정상적인 염증 조직 덩어리는 암을 유발하지 않지만, 성장하는 장기의 정상적인 기능을 변화시켜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Sarcoidosis는 장기간 지속될 수 있으며 저절로 사라지기 전에 잠시 동안 만 지속될 수 있습니다.
추가 읽기 : 염증이 몸에 걸리나요?
인포 그래픽 확인 : 염증을 예방하는 식품